[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그룹과 이벤트의 차이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진첩
자유 게시판

[페이스북] 페이지, 프로필, 그룹과 이벤트의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차동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5-25 14:46 조회14,826회 댓글1건

본문

 

우리말글사랑 행동본부의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려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페이스북은 개인 계정을 기반으로 일종의 실명제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교류용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이 굉장히 많은 사람들에게 활용이 되고 있다보니, 기업이나, 시민운동 단체들도 이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왕에 시민운동 단체의 공개 계정으로 활용할 바에는 어떤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지 살펴보고 있는데, 설명하는 글만 읽어봐서는 다 좋을 것 같기만 한데, 어떤 단점이 있는 지에 대해서는 전혀 설명이 없는 것이 좀 아쉽다 하겠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의 속성이 무엇이든 한번 계정이 만들어지면 다시 원상태로 되돌리기가 아주 아~주 어렵게 해두었기 때문에 사전에 전후좌우를 잘 살펴서 신중을 기할려고 합니다.

민들고자 하는 계정의 모양은

  1. 공개 형태의 시민단체형 계정으로 만들어서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게 하고,
  2.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팔로우를 하게 되면 일종의 사이버 회원으로 등록이 되는 기능이 필요하고,
  3.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후원금 헌금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할 것 같고,
  4. 어떤 한 사람의 독단적인 운용이 아닌, 여러 사람의 임원진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공동 운영자 형태로 진행해야 할것 같고,
  5. 그래서 페이지 추가만 하면 될 것인지, 그룹 추가만 하면 될 것인지, 아니면 두 가지를 다 해야할 것인지 천천히 살펴보고 진행할려고 합니다.

 누구든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지, 프로필, 그룹과 이벤트의 차이

Facebook은 개인, 비즈니스, 그룹, 단체 등에 적합한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가장 인기 있는 Facebook 상품 정보, 각 상품의 기능 및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는 데 관한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비즈니스, 단체, 비영리 단체, 유명인 등은 Facebook 페이지를 사용하여 고객 및 팬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는 소셜 미디어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유용한 무료 도구입니다. 페이지를 사용하면 새로운 타겟에게 도달하고 제품, 서비스나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는 팬 또는 고객과 1:1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book 광고를 활용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Facebook 페이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Facebook 페이지는 비즈니스의 인지도를 높여주는 무료 도구로,
  • 고객을 비롯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 Facebook 페이지 상의 게시물과 Messenger를 통해 사람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고 페이지 인사이트를 통해 타겟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Facebook에서 인지도와 존재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용한 페이지 기능

Facebook 페이지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췄습니다. 페이지가 제공하는 기능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정보에 관한 팁: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비즈니스에 연락하고, 매장으로 찾아가는 길을 확인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에 관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인사이트: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참여를 나타낸 인사이트, 페이지 타겟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페이지 방문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역할: 직원들에게 페이지를 관리하고 게시물을 작성하며 광고를 만들 권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Messenger/받은 메시지함: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과 고객이 보낸 메시지를 관리하고 답변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행동 유도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여 사람들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행동(예: 메시지 전송, 서비스 예약)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알림: 사람들이 게시물과 상호작용하거나 페이지를 팔로우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시물 관리: 페이지 게시 도구 탭을 사용하여 페이지 게시물을 게시하고, 예약하고, 초안을 작성하여 사람들을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세요.
  • 위치 설정: 비즈니스나 단체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각 매장을 위한 페이지를 하나씩 만들어 매장별로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 곳에서 모든 매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샵 섹션: 페이지에 샵 섹션을 추가하면 페이지에 제품을 표시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에서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판매자, 리테일 및 전자상거래 업계의 비즈니스에 이상적입니다. 샵 섹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Facebook은 회원님이 얻는 수익에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 Facebook 광고: 페이지를 설정한 후에는 Facebook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다양한 광고 유형을 제공합니다. 홍보하기 옵션을 사용하여 페이지에서 바로 광고를 만들고 Facebook과 Instagram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

✔ 페이지 사용 권장 대상

  • 비즈니스
  • 지역 비즈니스
  • 단체
  • 비영리 단체
  • 유명인, 정치인 등

페이지 카테고리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알아보세요.

프로필

Facebook 프로필은 개인이 가족, 친구,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프로필을 사용하면 여러 사진, 스토리, 게시물 등을 통해 여러분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 가족과 친구들과 소통하고 정보와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관심 있는 비즈니스와 단체를 팔로우하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페이지, 그룹, 이벤트를 만들고 관리하는 등 더욱 다양한 Facebook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Messenger에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을 작성하고, 사진을 공유하고,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비즈니스나 유명인, 미디어 등에 좋아요를 누르고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 사용 권장 대상

  • 가족, 친구 및 동료와 소통하고자 하는 개인

그룹

그룹은 특정 사람들과 공통 관심사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독서 모임, 가족 모임 등 서로 소식을 주고받고 소통하고 싶은 모임이 있다면 얼마든지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소수의 사람들을 선택하여 그룹을 만든 다음 이 그룹 내에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특정한 주제를 논의하는 포럼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그룹에 이벤트를 추가하고 캘린더를 설정하여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액세스 권한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그룹 사용 권장 대상

  • 특정 주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소규모 모임 (예: 독서 모임, 스터디 그룹, 동창 모임, 사회 운동가 모임, 스포츠 팀)

그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벤트

이벤트를 사용하면 Facebook을 통해 모임을 계획하거나 모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디너 파티, 비즈니스 홍보 행사, 생일 파티, 모금 행사 등에 대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나 Facebook에서 이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단체는 Facebook 페이지에서 바로 이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이벤트는 날짜가 정해진 모임에 유용합니다.
  • 이벤트에 대한 액세스를 일일이 관리하고 제어할 수도 있고, 이벤트를 전체 공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사람들이 이벤트에 대한 참석 여부를 회신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 이벤트에 관해 사람들에게 추후 연락하거나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 이벤트 사용 권장 대상

  • 이벤트를 예약하고 참석자들을 초대하고 이벤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원하는 모든 비즈니스, 단체, 커뮤니티, 그룹 또는 개인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출처: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2148431558717386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차동박님의 댓글

차동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페이스북]  페이지와그룹의차이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martlife4100&logNo=220524562554

첫째 개인들이 본인의 개인적인 스토리를 올리는 개인 계정  이 있죠

둘째 기업이나 단체등을 운영하기위해 또는 개인이 어떤 목적성을 갖고 관리자,대표가 되어 게시물을 올리고 관리 운영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친구관계는 좋아요 로 맺어지는
일방적인 관계 이고
친구의 수에 제한이 없으며  친구들은 게시물을 볼수는 있어도 게시물을 올릴수는 없습니다

세번째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끼리 단체형식으로 만드는 그룹 
이라는 형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그룹은 공개를 할수도 있고 비공개 또는 비밀로 운영을 할수도 있습니다

한명의 관리자가  멤버를 초대하며 초대된 멤버들은 각자 그룹내에
게시물을 올리고 올려진 게시물은 그룹내의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멤버 공동 관리 운영 체제입니다

멤버의 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자유 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우리말글사랑 행동본부: 자발적인 시민운동 단체
회장: 강준철  |  Tel 010-9848-8758  |   email: kangjc42@hanmail.net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차동박 |  연락처:010-3381-0218  |  email: human@humansoft.kr
Copyright © 우리말글사랑 행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Humansoft
PC 버전으로 보기